티스토리 뷰

피터 쏘워스 감독의 공포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Blood Red Sky, 2021)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알렉산더 슈어와 페리 보위마스이스터님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1. 줄거리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영국의 어느 한 공군기지에 한 남자아이가 비행기 안에서 내려옵니다. 그리고 시간은 하루 전으로 거슬러 올러가고 어딘가 아파 보이는 소년 엘리아스의 어머니 나디아. 그녀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아들 엘리아스와 함께 뉴욕으로 향합니다. 몸이 많이 안 좋아 보이는 나디아는 어린 아들을 먼저 공항으로 보내 짐을 부치게 합니다.

나디아는 약을 달고 살고 있는데, 비행기 이륙 후 나디의 상태가 안 좋아집니다. 바로 그 순간 비행기 안에서 소란스러운 소리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사실 비행기 안에는 테러리스트들이 타고 있었고, 이들은 순식간에 비행기를 점령해 버립니다.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버리게 되는 와중에, 엘리아스가 비상구로 향합니다. 이때 나디아가 죽음에서 돌아오게 됩니다.

홀로 작업을 하고 있던 한 테러리스트는 그녀의 괴력에 의해 제압당하며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7년 전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 엘리아스와 함께 여행을 떠나던 세 가족은 여행을 가던 차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그녀의 남편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인근 마을로 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돌아오지 않았고 나디아는 남편의 발자국을 따라가던 도중 어느 폐허를 발견하게 됩니다.

 

비행기장면으로 다시 넘어와 죽음에서 돌아온 나디아의 상태가 나옵니다. 그녀는 사실 뱀파이어가 된 것이었고 오직 밤에만 생활할 수 있는 그녀를 힘겨운 시간을 보내던 중 한 박사를 만나 치료를 하기 위해 뉴욕으로 향하던 중이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약을 복용하지 않을 시 점점 뱀파이어의 형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잠시 후 사람들은 그녀가 살아있는 것을 보자 모두 놀라 까무러치게 됩니다. 나디아는 예비 기장의 도움을 받아 비행기를 움직이기 시작하고, 이 시각 테러범은 들은 나디아가 살아있는 것을 눈치챕니다. 악랄한 테러범들은 사람들을 죽이며 그녀를 협박하기 시작하고 한 소녀를 데려옵니다.

바로 그 순간 순식간에 테러범의 두목을 죽여버립니다. 테러범들은 공포스러운 나디아의 모습에 놀라게 되고, 잠시 후 테러범들은 나디아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시각 자신의 끔찍한 모습을 본 나디아는 주사를 맞으며 힘이 빠지게 됩니다. 테러범은 들 그녀에게 불빛을 비추며 나디아를 무력화시키게 되고, 사이코패스의 기질이 있던 볼트는 나디아와 같은 괴력을 얻기 위해 그녀의 피를 뽑기 시작합니다.

그때, 비행기는 아수라장이 되어 버리고 나디아는 공항에서 아들 엘리아스를 도와주었던 남자 페리드에게 아들은 잠시 맡깁니다. 그때 사이코패스 볼트는 뱀파이어가 될 준비를 하고, 그때 테러범들이 들어옵니다.

테러범 일행들은 괴수가 되어버린 볼트에게 모두 물리게 되고, 이뿐만 아니라 비행기에 타고 있던 전 승객이 뱀파이어가 되어가는 최악의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한편 나디아와 페리드는 비행기를 폭발시켜 뱀파이어들을 모두 전멸시키려 하지만, 폭파할 리모컨이 없었습니다.

바로 그때 엘리아스가 리모컨을 가지러 향하게 되고 잠시 후 리모컨을 맡게 된 엘리아스는 위기를 맞게 됩니다.

 

잠시 후 괴수가 된 볼트와 나디아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지만, 나디아는 볼트의 적수가 되지 못하였지만, 극적으로 이들을 죽이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나디아는 온몸에 뱀파이어의 피가 퍼져 더 이상 사람으로 살아갈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집니다.

나디아는 어머니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며 엘리아스를 살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 상황을 알 리 없는 공군 부대는 나디아와 엘리아스를 테러범으로 취급하게 되고, 군부대가 비행기 안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진입 후 부대는 비행기 안의 끔찍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나디아는 이성을 잃은 완전한 뱀파이어가 돼버립니다.

엘리아스는 어머니를 마주하게 되지만, 뱀파이어가 된 모습을 마주합니다. 엘리아스는 비행기를 폭발시키며 엘리아스와 페리드만이 살아남게 됩니다.

 

2. 후기

영화의 전개와 배우들의 연기는 매우 훌륭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뱀파이어라는 소재를 통해 어머니의 모성애를 잘 그려내고 있는 영화 블러드레드스카이입니다.

 

3. 해외 반응

- 정말 재미있는 넷플릭스 작품입니다.

- 어머니 아니었으면 저 사람들이 다 죽을 필요는 없는 것 같다.

- 비주얼이 충격적이다

- 마지막 엔딩은 너무 슬프다.